대만 - Zuoying Station에서 Sun Yat-sen University가기

학회장이 Sun Yat-sen University에 있어서 가야 합니다. 학회 홈페이지에서 소개한 바에 따르면 택시를 타면 NT$350가 소모된다고 하고, 지하철 가격은 기본 요금이 NT$ 20이라고 하네요. 이 정도면 택시 타지 말고 지하철 타는 게 싸지 않을까 싶습니다. One day ticket을 끊으면 하루종일 사용할 수 있는데, 150 NT$라고 합니다.[1] 관광이 목적이라면, 끊는 것도 나쁘지 않겠네요.

까오슝(Kaohsiung)은 한국으로 치면 부산같은 도시로, 대만 제 2의 도시라고 하네요. 지하철 개통에 7년이나 걸렸다고 하는데[2] 좌석배치가 신기하다고 합니다.[3] 한국은 양 옆으로 되어 있는 반면, 대만은 버스처럼 되어 있나봐요.

일단 역에서 학교까지 직선거리만 7, 8 km 되는 것 같아서 걸어가는 것은 포기.


찾아보니 지하철 역이 Zuoying station 바로 옆에 있더군요. 위성 사진에서는 공사하고 있을 때 사진이라 나오지 않았습니다.


Formosa Boulevard에서 환승. City council 방향으로 갑니다.


City council, Yangchengpu를 지나 Sizihwan에서 하차.


하차한 곳에서 학교까지는 150m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지하철 역의 위치는 우측 하단에 주황색 점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 대만물가에 대해 알려주세요
[2] 까오슝 지하철(高雄捷運)
[3] 대만여행 4. Taipei Metro - 대만 지하철을 타자

덧글

  • sieg 2008/10/21 15:11 # 삭제

    미국 샌프란시스코 지역의 BART도 좌석이 버스처럼, 즉 진행방향에 parallel 또는 anti-parallel하게 배치되어 있음. 독일의 S-Bahn은 나란하게 되어있고... U-Bahn은 우리나라 지하철과 비슷.
  • wolga 2008/10/21 16:07 #

    신기하군. 어쨌든 나중에 사진 찍어서 올리리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