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그래픽 (Computer Graphic) 관련

[기획취재] 한국 CG 수준, 세계적으로 뒤지지 않아
ETRI에서 꽤나 유의미한 성과를 많이 내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발전을 이룬다면, 한국 CG 기술로 만든 영화가 세계적인 흥행을 거둘 날도 오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괴물2', 우리CG로 세계시장 공략
그게 괴물2가 될지도 모르겠군요. 괴물2의 CG는 매크로그래프가 제공합니다. 이 회사는 호로비츠를 위하여, 한반도, 중천, 포비든 킹덤 등의 작품에 참여하였습니다.

영화·드라마 성패 가르는 'CG의 경제학'
파이널 판타지 7이 나왔을 때 사람들이 느꼈던 경악은 지금 사람들이 느끼는 감정과는 많이 다를 것입니다. 그만큼 이제는 CG가 당연한 것이 되었죠. Final Fantasy: The Spirits Within만 해도 흥행에 실패해 CG만으로는 역시 힘들구나 싶었습니다만, Final Fantasy VII Advent Children으로 오면 꽤나 볼만해집니다. 픽사를 보면 좀 더 분명해지죠. 점점 더 CG는 중요해지고, 산업은 커질 수밖에 없습니다.

로보트태권V 특수 효과, IBM 서버로 만든다
이런 작업에는 역시 컴퓨터가 많이 필요하죠. 다행히 컴퓨터가 많이 좋아졌고, 가격도 예전보다 많이 싸졌죠. 계산 연구하는 입장에서 보면, 확실히 반길 일이 아닌가 합니다.

이쪽 분야도 상당히 괜찮은 것 같네요. 점점 더 기대가 됩니다.

덧글

  • 붸르밀 2009/09/02 13:54 #

    예전에 한반도 찍을 때 일본 자위대의 협찬을 받지 못 해서 일본 군함들은 죄다 CG처리했다는 얘기를 들은 적이 ㅋㅋ... (하지만 고증은 안드로메다로...;; )
  • wolga 2009/09/02 16:35 #

    고증은 영화 상영 이후 밀덕들이 해주실듯.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