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 작업하면서 Microsoft Word에서 자주 사용한 기능 적습니다.
- 단축키 - 이거는 당연히 외어야겠죠. 논문 작업할 때 아래첨자 윗첨자는 반드시 외어야 하더군요. (Openoffice, Word, 아래아한글이 다 달라서 귀찮긴 합니다.)
- 수식 - 아무리 편해도 전 수식 작성에 있어서만큼은 TeX이 더 편하네요.
- 변경 내역 추적 - 교수님과 논문 작업할 때 꽤 유용하게 사용했었습니다. 변경내역 적용하지 않으면 변경내역 기록이 사라지지 않음을 잊지 마세요.
- 문서 비교 기능 - '변경 내역 추적' 기능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문서에서 무엇이 바뀌었는지 확인해보기 위해 자주 사용했습니다.
- Microsoft PDF 또는 XPS로 저장 이거는 따로 글을 썼었습니다. 트랙백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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