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lga

블로그에 글을 쓴지도 꽤 되었는데 소개 글 하나 없어서 하나 써봅니다.

WOLGA
제 아이디 wolga는 특별한 의미를 담고 있지 않습니다. 단순히 발음이 마음에 들어서 계속 쓰고 있습니다. 볼가 강을 염두에 두고 만들었기 때문에 /볼가/로 읽어주시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올가, 울가로 읽으셔도 무방합니다. 독일어로 Wolga, 영어로는 Volga라고 쓴다고 하더군요.

사는 곳 대전 유성구에 살고 있습니다. 2003년부터 2010년 현재까지 계속 같은 학교를 다니고 있네요. 3년 후에 이곳을 떠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하는 일 물리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고체 이론물리(Condensed Matter Physics)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주로 논문 보면서 좋은 물질 있으면 계산 돌려봅니다.가끔 제가 필요한 (아주 초보적인) 프로그램을 짭니다. 연구실 들어와서 처음으로 UNIX, FORTRAN, PYTHON을공부했습니다. 저도 마찬가지고, 주변 친구들 역시 제가 계산 연구를 하게 될 거라고 생각 하지 못했습니다.

관심 분야 주로 저차원 구조에서의 전자 구조와 결함 특성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연구실 사람들이 하는 다른 분야에도 관심이 약간 있습니다. 반도체 업계에도 관심이 있습니다만, 업계 사정을 잘 알지는 못합니다. 전자 제품에는 큰 관심을 갖고 있지 않습니다.

주의 사항 사실 블로그에 쓴 내용을 토대로 조사하면 제가 누구인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같은 학교 분이시면 훨씬 수월하시겠죠. 하지만, 가급적 제 신상정보가 이곳에서 언급되는 것을 꺼리고 있습니다.

덧글

  • 붸르밀 2010/02/01 17:37 #

    신상정보 언급을 꺼리면서 자신의 신상정보의 일부를 공개하는 것은 아이러니 하오
  • wolga 2010/02/01 17:49 #

    ㅇㅇ그건 그래ㅋ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