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1월 도서 구입 목록

초보자를 위한 UNIX 제4판

첫 논문 쓰기까지 여유가 없어서 공부를 좀 등한시했는데, 이제는 공부할 여유가 있어서 다시 정식으로 공부하려 합니다. UNIX 이제 4년째라 필요한 것들은 거의 다 알고 있지만, 아무래도 정식으로 배운 게 아니라 부족한 점이 많이 있죠. 아는 게 많을수록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할테니, 틈틈히 공부해두려고 합니다.

열혈강의 Python : 개정판 ver.2

UNIX 책을 산 이유와 같은 이유로 구입합니다. 이 책이 워낙 유명해서 공부해보려고 합니다. 좀 더 효율적으로 코딩할 수 있으면 더 바랄 것이 없겠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되면 좀 더 좋은 연구를 할 수 있겠지요.)

AMERICAN ENGLISH EXPRESSION : 미국 현지에서 바로 쓸 수 있는 영어 표현 사전

학년이 높아질수록 연구하는 시간은 줄고 글쓰는 시간이 늘더군요. 글쓰면서 생각하는 것도 연구에 속한다면 다행이겠습니다. 그만큼 연구자에게, 더 넓게는 모든 이들에게 글쓰기가 중요하다는 거죠. 그래서 좀 더 빠른 시간 안에 보기 좋은 글을 작성할 필요를 강하게 느낍니다. 이 책이 연구자에게, 특히 논문을 쓰거나 초록을 쓸 때 최적화된 책은 아니지만, 그래도 가끔 유용하다면 구입할 가치는 충분하리라 생각합니다. 이 책이 저에게 유익하다면, 이와 같은 책을 꾸준히 구입할 예정입니다.

그나저나 세 책 모두 독서보다는 공부에 적합하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