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팔기

일단 자동차를 팔아야겠죠.

가격은 다음과 같이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1] https://www.cars.com/sell/book-value-results/

Sell By Owner
Expect: $12,925 – $15,200*

Sell or Trade to a Dealer
Expect: $10,345 – $13,280*

자동차 가격과 관련해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을 찾아봤습니다.


감가상각, 세금은 첫해가 가장 큼. 
기름값과 보험료는 시간이 갈수록 더 많이 먹음. 연비가 나빠짐. 하지만 감가상각이랑 세금에 비하면 큰 변화는 아님.
가장 큰 차이는 유지 보수비. 4-5년 지난 차의 경우 유지보수비가 꽤 많이 듬.

[3] 저는 Corolla 2016 LE를 구입하기 위해 전체 17437.82 USD를 지불하였습니다. 

[4] Carmax에서 구입하지 않아도 Carmax에서 팔 수 있습니다. 30분 이내로 오퍼를 받을 수 있으며, 당일 판매하고 돈(check)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격은 7일동안 유효합니다.

[6] 저는 GEICO 보험을 이용하고 있는데, 보험 계약을 취소할 때 돈이 들지 않는다고 합니다. GEICO에 전화를 하고 policy를 취소하면 됩니다. 


덧글

  • wolga 2017/05/12 10:19 #

    Lease를 받는 것이 더 나았을지 고민해봤는데, 다음 요인들 때문에 그다지 좋은 생각은 아닌 것 같습니다.
    1) 제가 예전에 차 구입하려고 했을 때 Auto Loan을 CHASE에서 받지 못했습니다. 해준다고 해도 신용이 낮아서
    이자율이 높았을 것입니다.
    2) 짧게 리스해도 24개월입니다. 저는 지금 1년 차를 타고 파는 것인데, 이 경우 다른 사람에게 리스를 넘기거나 파기해야 합니다. 트랜스퍼가 가능하면 좋지만, 아니라면 다음 문서에 적혀있는 여러 요금들을 내야 합니다. [http://www.dmv.org/buy-sell/leasing/early-car-lease-termination.php]

    물론 차를 빌리는 것(rent)은 고려 대상조차 되지 않습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